주간보호센터 이용자들과 함께한 성교육 수업!
이승은
0
5
0
0
3시간전
주간보호센터는 2025년 1월 7일(화)부터 매주 1회, 총 20차시 동안 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이용자들이 건강하고 올바른 성 인식을 형성하고, 자기결정권과 권리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교육은 영남여성장애인성폭력상담소 김미정 선생님이 외부 강사로 함께해주셨습니다.
프로그램은 몸, 생명의 탄생, 가족, 위생, 권리, 자기결정권, 대인관계, 성폭력, 디지털 성폭력 등을 주제로 구성되었습니다. 각 회차별로 시청각 자료, 아기모형 안아보기, 임산부체험, 퀴즈 등 다양한 활동이 포함되어 이용자들이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몸과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는 시간에는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법을 익혔으며, ‘권리와 자기결정권’ 주제에서는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는 연습을 통해 주체적인 태도를 기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성폭력’과 ‘디지털 성폭력’ 차시에서는 실제 상황에서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과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을 배워 실질적인 예방 교육이 되었습니다.
이번 성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자들은 성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자신을 존중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태도를 배웠으며,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앞으로도 주간보호센터는 이용자들의 건강한 성 가치관 형성과 안전한 사회생활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과 체험 활동을 마련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